“성공적인 홈셀링 비밀 ” (셀러 정보)

 “성공적인 홈셀링 비밀 ” (셀러 정보)

 

얼마 전 TVHG의 전문가가 조언하는 “성공적인 홈셀링 비밀”이란 글을 읽고, 우리 한국인 러와 바이어에게 필요한 자료라 사료되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집을 파실  참고하신다면 돈을 안 들이고도 얼마든지 가치를 창출할 습니다.     

 

  • 먼저 집의불은 최고로 밝게하세요.    

바이어에게 쇼잉시엔 불은 아주 환하게 밝히세요.  커튼을 걷어내고, 창문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램프셰이드도 바꾸고, 가장 밝은 전구로 바꾸십시요.  정원의 잡초도 말끔하게 정리한 후 불을 밝게 비추면 빛이나고 살아있는 집 분위기를 창출합니다.           

 

  • 능력있는브로커를 선정하십시요. 

브로커는 정직하고 실력이 있어야하며 대화에 능통해야합니다.  파는 집에 관한 모든걸 꿰뚫어볼줄 알아야하며, 가격 결정서부터 주위 경쟁분석과 MLS 모니터링을 척척 할 줄 알아야하고, 지금 무슨 주택이 팔리는지 COMPS (정확한 주변 시세)를 줄줄이 알아야하고, 주변 집들의  팔린 가격 리스팅 나온 가격에도 밝아야합니다. 브로커는 인터넷 텍크에도 아주 고 (savvy) 액션도 빠르며 CMA에는 프로여야합니다.   

 

  • 올바른가격 선정 (CMA를 통한 올바른 셀링 가격)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셀러에겐 집이란 소중한 최고의 자산입니다.  셀러는 최대한 이익을 남기길 원하시고, 어느 셀러는 정든 집에대한 애착이 깊어 가격을 자신이 정하고,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으려고 하십니다.  바이어분은 최저의 더 좋은가격에 사려고하고 자신들이 직접 인근의 유사주택들과 가격 및 상태를 비교하며 높은 금액을 지불하지 않으려 합니다. 양쪽의 상황을 모두 WIN WIN 하며 악수하고 딜을 마칠 수 있는   근거 자료가 CMA자료입니다. CMA (Competitive Market Analysis)라는 비교분석 자료는  바이어 셀러 모두에게 인정받는 합당한 가격을 제공하며 현재 (6개월-1년정도 자료) 주위에 나와있는 매물,  최근 거래 매물, 에스크로 매물, 현재 오퍼가 오간 혹은 에스크로중인 매물의 가격이 조사분석 된 자료입니다.     

 

  • 청결과 정리정돈 이야기

귀엽다고하여 절대 강아지나 고양이를 오픈하우스때 집에 두지마십시요.  집을 사는 바이어는 좋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때문에 바이어는 당신의 집이 깨끗하지않다고 여길 수 있습니다. 그들의 흔적, 밥 그릇등을 모두 안보이게 치우셔야합니다. 

 

  • 업그레이드는오버하지 않기

업그레이드를 너무 지나치게 하지마십시요.  너무 큰 업그레이드 공사는 오히려 손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업그레이드 페인트 바꾸기, 커텐을 청소하거나 바꾸기, 문 잡이 바꾸기, 케비넷 하드웨어갈기, 옷장 문 손잡 갈기, 수도 파셋을 바꾸기 등 입니다.        

 

  • 당신의 개인적인 홈은안 보이게 조처하.

당신의 추이 담긴 모든 개인용품은 바이어에게 보이지마십시요. 사진, 기념품 등은 모두 박스로 포장하여 안보이는 곳에  잘 보관하세요. 효과적으로 장소를 가장 넓게 보이게하기 위해 스이징은 간략하고 심플하 하시고, 꼭 필요한 가구만을 쇼케이스 하십시요.  

 

  • 당신부엌을 파는 것이다. 

바이어에게 부엌 늘 1순위로 가장 중요합니다.  당신은 집을 파는게 아닙니다.  당신은 바이어가 잘 정돈된 부엌에서 요리하고싶도록 맘에 쏙드는 부엌을 파는 것 입니다.  몇천불 리모델비를 쓰고 수만불의 이익을 보는 은 부엌입니다.   

 

  • 준비완료상태로 유지하라.

집은 언제든 대청소가 되어있 바이어에게 쇼잉 준비가 완료되어있어야합니다.  부엌과 화장실은 반짝거리는 상태로 유지하셔야합니다.  빗자루 등 청소도구는 안보이게 보관하시는것도 잊지마시구요.  다소 불편하지만 집을 잘 파는 전문인의 말을 참고하시고, 멋지게 쇼케이스하면 당신의 집 잘 팔수 있습니다.

 

  • 집의첫인상을 중요시하라  

집의 첫 인상이 모든 걸 좌우할 때가 있습니다. 집안의 인테리어가 아무리 좋아도 밖에서 처음 여지는 인상과  커브어필이 좋지 못하면 두번의 기회는 오지않습니다. 바이어는 당신의 집 문을 열기 , 집 첫 인상을 판단하므로 밖에서 보았을 때 아늑하고 편안한 스윗 홈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어가 집안에 들어서기 전 집의 분위기를 높이려면 커브어필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굿 커브어필은 정원, 들어오 길과 입구, 정원의 꽃과 나무등이 잘 정돈된 것을 말합니다.  커브어필에 투자하는 것은 거의 100% 이상 투자회수를 합니다.  집안으로 처음 들어섰을 때 코트와 키를 보관하는 곳,  옆의 작은 벤치, 거실의 멋진 화병의 꽃, 부엌의 쿠키 등으로 먼저 welcome 분위기를 창출해 보세요.       

 

Content Courtesy TVHG Home

조이스 김-콜드웰뱅커-프리뷰즈-Selling & Buying LA County Luxury Homes